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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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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5ATRP-C091124-02
연구사업명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
연구과제명 항공기용 가스터빈엔진 부품의 균열·마모 수리를 위한 핵심정비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4-12-24 ~ 2017-06-24
연구책임자 김상백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831,000,000 원
기업 : 831,000,000 원
계 : 1,662,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1명 총연구비 정부 : 1,792,000,000 원
기업 : 1,805,689,000 원
계 : 3,597,689,000 원
연구기관명 대한항공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1935-01
ISBN .
ㅇ 항공기 엔진(Engine)부품수리의 Standard 기술인, 용접(Welding) 또는 기계 가공 후 응력제거(Stress Relief), 치수 복원(Dimension Restoration) 코팅 또는 고경도 코팅을 위한 품질/관리 기술을 개발하여 국내 항공기 엔진 MRO 기술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동 연구개발의 최종 목표로 함.
- 개발 대상: GE90, PW4000 및 CFM56 계열 엔진 부품
- 개발 기술: 개발 대상 부품 수리를 위한 코팅, 열처리, 치공구 국내제작 및 수리공정기술 등 확보
색인어 한글 응력제거 진공열처리로 코팅 시험실 자동화 표면처리 -
영문 Stress Relief Vacuum Furnace Coating Laboratory Auto Peening -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대한항공)-발간등록번호.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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