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5ATRP-C091124-02 |
연구사업명 |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 |
연구과제명 |
항공기용 가스터빈엔진 부품의 균열·마모 수리를 위한 핵심정비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4-12-24 ~ 2017-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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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상백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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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831,000,000 원
기업 : 831,000,000 원
계 : 1,662,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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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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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792,000,000 원
기업 : 1,805,689,000 원
계 : 3,597,689,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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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대한항공 |
등록 발간번호 |
11-1613000-001935-01 |
ISBN |
. |
ㅇ 항공기 엔진(Engine)부품수리의 Standard 기술인, 용접(Welding) 또는 기계 가공 후 응력제거(Stress Relief), 치수 복원(Dimension Restoration) 코팅 또는 고경도 코팅을 위한 품질/관리 기술을 개발하여 국내 항공기 엔진 MRO 기술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동 연구개발의 최종 목표로 함. - 개발 대상: GE90, PW4000 및 CFM56 계열 엔진 부품 - 개발 기술: 개발 대상 부품 수리를 위한 코팅, 열처리, 치공구 국내제작 및 수리공정기술 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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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응력제거 |
진공열처리로 |
코팅 시험실 |
자동화 표면처리 |
- |
영문 |
Stress Relief |
Vacuum Furnace |
Coating Laboratory |
Auto Peening |
-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대한항공)-발간등록번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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