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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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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5CTAP-C078948-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철도/차량 및 도로/교량 잉여에너지를 이용한 50mW/cm2 급 역 전기습윤 발전 모듈 개발 원천기술 연구
총 연구기간 2014-08-14 ~ 2016-08-13
연구책임자 김영범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8명 총연구비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0,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 도로, 교량, 철도, 열차 등 교통 기술 기반 시설의 잉여 에너지 발생 환경에서 버려지던 에너지를 회생하여 REWOD 발전 모듈의 적용 범위를 선정하고 해당 적용 환경에서 최대 발전 전력 밀도 50 mW/cm2 의 신개념 신재생 에너지 REWOD 발전 모듈 개발을 목표로 함.
* 또한 도로 교통 기반 시설의 잉여 에너지 측정 및 조사를 바탕으로 발전 가능 전력량을 예측하고 송전 없이 직접 도로 교통 기반시설에서 필요 전력 요구량에 맞게 직접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규모 유연형 REWOD 발전 모듈 개발을 연구함.
* 진동의 형태 또한 병진 진동에 국한되지 않고 회전형 기기 및 진동 형태에 적용될 수 있는 광범위·다각도 응용이 가능한 환경 유연형 (회전형/진동형) REWOD 발전 모듈 개발을 목표로 하며 병진 진동과 회전 운동이 공존하는 환경에 대비하여 회전 운동을 병진 운동으로, 또는 그 역과정을 변환하여 줄 수 있는 기구를 포함한 REWOD 발전 모듈을 개발하고자 함.
색인어 한글 역전기습윤 회생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철도/차량 도로/교통
영문 Reverse electrowetting Regenerative energy Renewable energy Railroad/train Road traffic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_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_한양대학교 김영범.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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