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5TLRP-C065345-03 |
연구사업명 |
교통물류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화물차량 상하역 시간 단축을 위한 일괄 하역장비 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3-05-03 ~ 2017-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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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석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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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260,000,000 원
기업 : 420,000,000 원
계 : 1,68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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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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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5,440,000,000 원
기업 : 1,815,000,000 원
계 : 7,255,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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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파렛트 화물을 일괄적으로 트럭 적재함이나 컨테이너에 인입 및 반출하여 상하역시간을 단축하고, 상하역 과정에서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하역장비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최종목표임 * 일괄 상하역을 위한 화물의 총 중량 최대 25톤 이하 (40ft 컨테이너 기준) * 범용 일괄 하역장비 : 상차 소요시간 7분 이내 * 전용 일괄 하역장비 : 상차 또는 하차 소요시간 6분 이내 * 윙바디 차량용 일괄 하역장비 : 상차 또는 하차 소요시간 5분 이내- 이에 따라 물류활동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보관과 수송을 연계하는 상하역 활동을 자동화함으로써 물류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화물 운반의 안전성을 제고함으로서 물류산업은 물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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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물류 |
상하역 |
물류장비 |
효율화 |
안전 |
영문 |
Logistics |
Loading & Unloading |
Logistics Facility |
Efficiency |
Safety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_합침.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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