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5CCTI-A051541-08 |
연구사업명 |
건설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초장대교량 사업단 |
총 연구기간 |
2008-12-26 ~ 2015-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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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송필용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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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431,000,000 원
기업 : 1,004,596,000 원
계 : 3,435,596,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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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4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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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0,632,000,000 원
기업 : 44,753,150,000 원
계 : 105,385,1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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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도로공사 |
등록 발간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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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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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단의 최종 목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경제성 및 기술 경쟁력을 갖춘 장경간 케이블 교량 자립 건설임.- 주경간 2km이상 현수교 자립건설- 주경간 1km이상 사장교 자립건설2. 세부목표는 다음과 같음.가. 장경간 케이블교량 핵심기술 국제경쟁력 확보- 주경간 2km이상(현수교), 1km이상(사장교) 분야별 핵심기술에 대한 세계 최고 기술 확보 및 지속 성장 토대 마련- 설계,시공,감리분야의 기술우위 확보와 패키지화를 통한 장경간 케이블교량 시장선점- 첨단 IT기술을 융합한 장경간 케이블교량 통합운영시스템 모델 구축나. Test Bed를 통한 기술검증 및 실용화- 자립 설계 및 시공 기술에 대하여 핵심, 통합형 Test Bed를 통한 기술의 검증- 미래형 장경간 케이블교량 전략모델 제시를 통한 기념비적 구조물 건설- 기술집약형 Test Bed를 통한 기술우수성 세계에 홍보다.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 구축- 해외사업 수행에 적합한 기술, 언어 등 국제적인 적응력을 갖춘 Global Player 양성- 고강도, 저중량, 가설공법 개선등을 통한 기존대비 25%이상의 경제성 확보로 해외 건설시장에 경쟁력 있는 원가절감형 건설기술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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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초장대교량사업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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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 |
Super Long Span R&D Cen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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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2핵심 2세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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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1핵심-2권(Part3-2)).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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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4핵심).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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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3핵심 3세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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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1핵심-1권(Part1, 2, 3-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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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2핵심 1세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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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3핵심 1세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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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3핵심 2세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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