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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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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TAP-C157871-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도로분해능 해상도의 태양복사-노면온도-수막두께 정보를 연계한 도로결빙 시공간 예보시스템 개발
총 연구기간 2020-04-13 ~ 2021-12-31
연구책임자 이채연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72,000,000 원
계 : 282,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12,000,000 원
계 : 482,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ㅇ 도로분해능 해상도의 태양복사-노면온도-수막두께정보를 연계한 도로결빙 시공간 예보시스템 개발
1) 태양복사-노면수막-도로기하구조를 연계한 도로분해능 해상도 노면온도예측모델
ㅇ 도로분해능 해상도의 노면온도예측 모델링을 위한 최신 GIS DB 구축
ㅇ 결빙위험 대상지역의 수치모델 입력자료 실시간 수집모듈 개발
ㅇ 도로분해능 태양복사모델(SOLWEIG) 복사플럭스 산출체계 구축
ㅇ 열수지기반 노면온도예측모델의 노면온도 산출체계 구축
ㅇ 도로 수막정보예측모델 구축과 수막두께정보 산출
2) 잠재적 도로결빙조건을 고려한 도로결빙 시공간 예보 시스템
ㅇ 도로 노면결빙 기상 지형 기하구조 조건별 영향인자 분석
ㅇ 도로결빙판단 알고리즘 개발
ㅇ 도로결빙 시공간예측 자동화 시스템 구축
색인어 한글 도로결빙 노면온도 노면상태 수막두께 결빙예보
영문 road-freezing Road Surface Temperature Road Surface Characteristics water depth road-freezing time forecasting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_배포용_한국외대_이채연.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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