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9RDPP-C155043-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철도인프라 유지관리 효율성 및 안전성 향상 기술개발 |
총 연구기간 |
2019-12-02 ~ 2020-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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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성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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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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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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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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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철도시설물의 유지관리 효율성 및 안전성 향상을 위한 궤도틀림 방지기술, 급속개량 기술, 유지보수 핵심 장비·장치 기술 개발사업 기획○ 궤도/노반 성능 열화가 빈번한 취약개소의 궤도-구조물간 상호작용 성능 개선 기술혁신을 통한 궤도틀림의 원천적 예방 및 선로안정화 촉진기술 개발 기획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선로유지보수 취약지점에 대한 문제점 및 원인 분석 - 궤도틀림 방지를 위한 구조물간 연결부 Seamless 기술○ 노후 철도시설물의 사용성과 투자효율성 향상을 위한 급속개량 기술의 고도화 기획 - 노후 철도시설물 무차단 급속개량 기술 - 노후 철도인프라 진단 및 개량수준 결정을 위한 기준 체계 기술○ 열차안전운행과 직결되는 철도 레일의 안전성능 강화 및 선제적 선로장애 예방을 위한 선로 유지보수 핵심 장비·장치의 국산화 기술 개발 기획 - 철도레일 연마장비 국산화 기술 - 유압식 선로전환기 국산화 기술 - 레일 현장용접장비 국산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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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철도 유지보수 |
철도 안전 |
궤도틀림 |
철도시설물 급속개량 |
레일 유지보수 장비 |
영문 |
Railroad Maintenance |
Railroad Safety |
Track Irregularity |
Railroad Infrastructure Rapid Improvement |
Rail Maintenance Equipment |
최종보고서 |
[통합] 철도인프라 유지관리 효율성 및 안전성 향상 기술개발 기획연구과제 최종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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