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PQOW-B152473-03 |
연구사업명 |
도심도로 자율협력주행 안전ㆍ인프라 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도심도로 자율협력주행 안전·인프라 연구 |
총 연구기간 |
2019-04-30 ~ 2021-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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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재곤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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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0,009,000,000 원
기업 : 2,531,010,000 원
계 : 12,540,01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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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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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6,683,000,000 원
기업 : 7,191,010,000 원
계 : 33,874,01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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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교통안전공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Level 4 자율주행자동차를 활용한 자율협력주행 서비스 확장? 도심도로 자율협력주행 서비스 및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을 통한 안전 확보 및 상용화 지원 가능? 자율주행차 및 협력주행 중심의 국가교통체계 전환을 통한 안전·인프라 확보 및 사회적 수용성 향상 가능[연구개발 성과]? 인프라 연계 Level 4 자율주행자동차 10대 (신호 및 주변사물 인식률 95% 이상, 인지오차 0.5m 이하, 인식시간 50ms 이내, 정밀측위오차 0.2m 이내) ? V2V/V2X 인프라 연계기술(V2X 통신지연 10ms 이내, V2V통신지연 100ms 이내) ? 자율협력주행 서비스 시나리오 5개, 협력주행 관제센터 및 테스트베드? Lv4 자율주행자동차 안전기준(2건) 및 가이드라인(2건)? 도심도로 자율협력주행을 위한 동적정보 제공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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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레벨4 자율주행자동차 |
자율협력주행 |
동적전자지도 |
연구실증 |
안전기준 |
영문 |
Lv.4 Automated Vehicle |
Connected Automated Driving |
LDM |
Validation |
Safety Regulation |
최종보고서 |
도심도로 자율협력주행 안전·인프라 연구_총괄_최종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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