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CTAP-C152265-03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철도 승강장 내 오염원 근접형 소음/마모입자 동시제거 액티브시스템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9-04-19 ~ 2021-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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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홍지영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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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46,000,000 원
기업 : 115,500,000 원
계 : 461,5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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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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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115,500,000 원
계 : 715,5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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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흡음률(NRC) 0.7 이상, 마모입자를 포함한 미세먼지 제거 효율 50% 이상의 철도 승강장 내 오염원 근접형 소음/마모입자 동시제거 액티브시스템 개발- 흡음률(NRC) 0.7 이상에 대한 공인시험성적서 획득- 미세먼지 제거 효율 50% 이상에 대한 공인시험성적서 획득 - 소음/마모입자 복합저감 효율을 최적화한 시제품 설계 및 제작- TEST BED 시험부설을 통한 성능 검증(모듈 단위) - 특허 등 지식재산권 - 기술이전 및 실용화 전략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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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미세먼지 |
마모입자 |
전동소음 |
흡음 |
흡진 |
영문 |
Fine dust |
Wear particles |
Rolling noise |
Noise absorption |
Dust absorption |
최종보고서 |
철도 승강장 내 오염원 근접형 소음마모입자 동시제거 액티브시스템 개발_최종보고서_철도기술연구원 홍지영.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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