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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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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TAP-C152137-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철도 터널내 바닥 여굴 채움재에 따른 궤도 진동영향 저감방안 제시
총 연구기간 2019-04-19 ~ 2021-12-31
연구책임자 조국환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31,000,000 원
기업 : 110,400,000 원
계 : 441,4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4명 총연구비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200,100,000 원
계 : 800,100,000 원
연구기관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본 연구에서는 현재 시행중인 여굴 채움재료 기준에 대한 문제점 제시 및 새로운 기준 개정 방안을 제시하고, 현재 운행중인 철도 터널에 대한 유지보수 방안을 제안하고자 함
*현장계측 및 수치해석 비교분석을 통해 철도 터널 내 여굴 채움재에 따른 궤도 이상 진동 현상으로 발생하는 궤도 구조체 균열 등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궤도 진동저감에 적합한 여굴 채움재의 배합설계(안) 및 기준 제시
*철도 터널내 바닥부에 적용 가능한 보수방안 제시
색인어 한글 철도 터널 여굴 채움재 궤도 진동 주행안정성
영문 Railway Tunnel Overbreak Filling Material Track Vibration Running Stability
최종보고서 붙임 1. 최종보고서_수정본.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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