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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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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TAP-C152115-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기후변화를 대비한 IoT기반 레일 절손 및 좌굴 감지 시스템 개발
총 연구기간 2019-04-19 ~ 2021-12-31
연구책임자 박성백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95,000,000 원
기업 : 295,000,000 원
계 : 59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4명 총연구비 정부 : 598,000,000 원
기업 : 598,000,000 원
계 : 1,196,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철도공사
등록 발간번호 11-B552989-000508-1
ISBN 979-11-85999-69-2
최종목표
ㅇ 이상기온(폭염, 혹한)으로 장대레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레일변형(절손, 좌굴) 감지 불가 영역의 레일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 및 경보를 전송하여 선제적인 열차탈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IoT 기반 레일변형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단위별목표
ㅇ 레일변형 실내?현장 측정데이터 기반 모니터링 기준 정립
ㅇ 철도환경에 적합한 레일변형 감지 센서 개발 및 제작
ㅇ 레일변형 감지 센서 보호용 센서 Unit 설계 및 제작
ㅇ 레일변형 상태 무선 송출 통신통신 구현
ㅇ 측정데이터 실시간 분석 알고리즘 개발
ㅇ 측정데이터 실시간 모니터링 통합 관제플랫폼 개발
ㅇ 이상상태 경보전송 및 알람 표출 시스템 설계
색인어 한글 레일 절손 레일 좌굴 IoT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
영문 Rail break Rail buckling Internet of things Monitoring system Sensor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기후변화를 대비한 IoT기반 레일 절손 및 좌굴 감지시스템 개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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