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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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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TAP-C152090-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철도교량 주행 안전 및 승차감 향상을 위한 자갈궤도용 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 개발
총 연구기간 2019-04-19 ~ 2021-12-31
연구책임자 조경식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31,000,000 원
기업 : 110,360,000 원
계 : 441,36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6명 총연구비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200,030,000 원
계 : 800,030,000 원
연구기관명 (주)디엠엔지니어링
등록 발간번호 11-B552989-000505-01
ISBN 979-11-978522-0-6
■ 최종목표 : 단순 철도교의 신축을 수용하는 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의 개발 및 표준화
=> 교량단부의 궤도침하 방지에 의한 열차의 승차감 및 주행 안전성 향상
○기존 철도교량의 단부를 연속화 할 수 있는 연결 바닥판 개발
○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의 내구성 증진을 위한 방수상세 개발
○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과 기존 바닥판과 연결부 변화단면 상세 개발
○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의 표준계산서 및 표준도 개발
색인어 한글 연속 바닥판 고인성 콘크리트 궤도 안전성 유지관리 최소화 교각 규모 축소
영문 Link Slab ECC Track Safety Minimize Maintence Reduced Pier Size
최종보고서 03 [최종보고서] 철도교량 주행 안전 및 승차감 향상을 위한 자갈궤도용 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 개발(개인정보 보호).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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