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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20CTAP-C151900-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열관류율 0.21 W/m2 ? K의 성능을 확보한 지속가능 열메타 PC 판넬 개발
총 연구기간 2019-04-15 ~ 2020-12-31
연구책임자 양근혁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06,000,000 원
기업 : 139,000,000 원
계 : 345,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7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250,000,000 원
계 : 620,000,000 원
연구기관명 경기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11-B552989-000378-01
ISBN 979-11-957481-3-6
본연구의 최종목표는 열 차단에 효과적인 열메타 기술의 융합을 통합 건축물 내ㆍ외 장재용 pc 판넬의 원철기술 개발임.
특히, 제안기술은 지속가능성 및 경량화를 위하여 선기포, 바텀애시 골재 및 하이볼륨 혼화재 기술을 적용함.
목표성능은 KS 기준을 참고하여 압축강도 5 MPa(내부용) 및 10 MPa(외부용), 휨 강도 2 MPa 이상, 기건 밀도 1.4 g/cm3 이하, 열전도율 0.11 W/mㆍK 이하 및 건조수축량 1,000 μm 이하로 설정하였음.
색인어 한글 열메타 바텀애시 경량골재 지속가능 열관류율 PC판넬
영문 thermal-meta bottom ash based lightweight aggregate sustainable heat transmission coefficient precast panel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 표준서식_최종.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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