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0RTRP-C148755-03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철도차량 동력제어장치 IGBT 개량 실용화 연구개발 |
총 연구기간 |
2018-07-27 ~ 2021-02-28
|
연구책임자 |
임동원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7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480,000,000 원
기업 : 177,500,000 원
계 : 657,5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9명
|
총연구비 |
정부 : 1,200,000,000 원
기업 : 449,000,000 원
계 : 1,649,000,000 원
|
연구기관명 |
(주)이건산전 |
등록 발간번호 |
11-B552989-000425-01 |
ISBN |
979-11-954614-1-7 |
○ 연구목표 - GTO 전력소자를 IGBT로 적용 STACK을 개량 동력제어장치의 기본/상세설계 및 시제품 제작 - 근거리통신 기반으로 동력제어장치 고장 모니터링 장치 시제품 제작(STACK 모듈측 펌웨어장치 및 프로그램 + 단말기용 App) - 공인기관 시험 및 현차 시험을 통한 성능 및 신뢰성 검증 - IGBT 개량 동력제어장치에 대한 RAMS 분석 및 가속 수명시험에 의한 신뢰성 확보○최종성과물 - 동력제어장치 IGBT 인버터 모듈 및 근거리 통신 장치 시제품 제작 - 공인시험기관 의뢰 시제품의 신뢰성 시험(시험 성적서) - 부산교통공사 현차 시험을 통한 신뢰성 평가 보고서 - RAMS 분석 및 가속 수명시험 보고서
|
색인어 |
한글 |
동력제어 |
혼합운용 |
비용절감 |
경량화 |
실용화 |
영문 |
Power Control |
Mixed Operation |
Cost Savings |
Lightweight |
Practical Use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ver10_(주)이건산전.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