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0CTAP-C143682-03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고무차륜 경전철 주행로의 환경소음진동 저감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8-04-17 ~ 2020-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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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일화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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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66,750,000 원
계 : 266,7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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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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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200,250,000 원
계 : 800,2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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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고무차륜 경전철 시스템에서 차량주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고무차륜 AGT(Automatic guided transit) 주행로에서의 환경소음진동문제에 대하여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기존 주행로 구조에 방진성능을 부가할 수 있는 방진재료, 구조, 시공법 등에 대한 기술을 확보하고, 소음진동에 있어 가장 큰 발생원인인 분기기를 개선하기 위한 구성품, 제작방식, 시공법, 인터페이스기술 등을 확보하고 시작품 제작 및 현장성능 검증을 통한 실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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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고무차륜 |
주행로 |
분기기 |
방진 |
- |
영문 |
Rubber tired |
Runway |
Turnout |
Anti-vibration |
- |
최종보고서 |
[최종]고무차륜 주행로 요약서 최종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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