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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9RTRP-C136787-03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노후화 스크린도어 개량화 기술에 대한 안전무결성 인증 및 현장 검증
총 연구기간 2017-09-29 ~ 2021-04-30
연구책임자 정승권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8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747,600,000 원
기업 : 249,200,000 원
계 : 996,8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2명 총연구비 정부 : 2,355,000,000 원
기업 : 785,200,000 원
계 : 3,140,200,000 원
연구기관명 (주)우리기술
등록 발간번호 -
ISBN -
- 본 연구개발 목표는 승강장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노후화 스크린도어 개량화 기술 확보 및 이에 대한 신뢰성 입증 평가에 있으며, 정량적 연구목표*는 다음과 같음
* 신뢰성(Reliability) : 30,000시간, 가용성(Availability) : 99.99%, 유지보수성(Maintainability) : 30분,
안전무결성수준(Safety) : SIL3 이상, 개량화 비용 10% 절감 (노후화 개량 기술 도입 전후의 비용)
- 안전무결성수준(SIL3 이상)을 확보한 노후화 스크린도어 개량화 기술 개발
- 전면교체 대비 비용절감 20%(10% 재료비용, 10% 폐기물 축소비용)
색인어 한글 노후화 승강장 안전문 RAMS 안전무결성수준 -
영문 Deterioration Platform Screen Door Reliability, Availability, Maintainability, Safety Safety Integrity Level -
최종보고서 노후화 스크린도어 개량화 기술에 대한 안전무결성 인증 및 현장 검증-최종보고서_(주)우리기술.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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