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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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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0TLRP-C135446-04
연구사업명 교통물류연구
연구과제명 택배차량용 디젤 트럭의 하이브리드 개조기술 개발 및 실용화 연구
총 연구기간 2017-07-28 ~ 2021-03-31
연구책임자 장기태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11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864,000,000 원
기업 : 737,000,000 원
계 : 3,601,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9명 총연구비 정부 : 11,467,000,000 원
기업 : 3,605,000,000 원
계 : 15,072,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과학기술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
[연구개발 최종 목표]
○택배 운송환경에 최적화된 친환경/고효율/저비용 하이브리드 디젤-전기 트럭의 핵심 기술 개발 및 시험차량 적용을 위한 실증 기술 개발
○정량적 목표: 개조 원가 500만원 미만, 추가중량 100kg 미만, 연비 30% 향상,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20% 감축

[연구개발 내용]
○실제 택배트럭의 운행기록 바탕 물류환경 분석 실시, 연비 측정용 운행 사이클을 개발, 사이클 기반 핵심 부품사양을 결정, 성능 최적화, 최대성능 예측을 수행, 핵심부품 모듈화, 인테그레이션 및 신뢰성 분석을 수행
○하이브리드 디젤-전기 트럭의 효과적인 제어 위한 파워트레인 제어기술, 전력시스템 및 제어기 구현 및 제어 소프트웨어 및 UI 기술 개발
○하이브리드 디젤-전기 트럭의 실용화 및 시장보급 위한 성능 평가, 테스트베드구축, 기술 실증, 모듈 평가 방법 개발, 실차 시험 및 개조차량 튜닝 승인방안 마련, 개조효과 분석 실시, 홍보, 법·제도별 지원방안을 검토
색인어 한글 도심지 택배운행환경 하이브리드 디젤-전기 트럭 미세먼지 절감 도심지 공기질 개선 -
영문 Urban delivery environment Hybrid diesel-electric Truck Fine dust reduction Urban air quality improvement -
최종보고서 1. 최종보고서(혁신법서식)_택배차량용 디젤 트럭의 하이브리드_ 제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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