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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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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8CTAP-C133353-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600 km/h 이상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용 초안정성 평가를 위한 전자기-구조 연성 해석 기술 개발 및 안정성 평가기술 개발기초원천 지원유형
총 연구기간 2017-06-30 ~ 2018-12-31
연구책임자 박노철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2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연구기관명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초고속 자기부상열차를 구현하기 위한 추진 방법인 LSM 방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구조적인 특성인 수직/수평 진동을 규명하고, 이것이 자기부상열차의 동특성 및 승차감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자기부상열차의 승차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부상력 및 가이드력 발생 장치의 전자기 댐퍼의 설계를 한다. 또한 열차의 속도, 선로의 곡률, 자기장의 불균일성을 고려하여 열차에 들어오는 가진을 최소화 하여 승차감을 높이고자 한다.
최종적으로, 곡선주로에서 기존 승차감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수준에서 최대속도 대비 80%의 속도를 낼 수 있는 개선안을 내고자 한다.
색인어 한글 전자기/구조 연성 해석 다물체 동역학 해석 진동량 평가 전자기 댐퍼 -
영문 Electromagnetic-structure coupled field analysis Rigid multi-body dynamic analysis Vibration estimation Electromagnetic damper -
최종보고서 2019_03_18_최종보고서_보완사항.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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