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8CTAP-C129912-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변위제어를 이용하여 생애주기비용(LCC)을 30%이상 절감한 유지관리생력화 완전일체형 연속교의 설계시공 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7-04-01 ~ 2018-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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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병호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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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77,000,000 원
계 : 297,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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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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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29,500,000 원
계 : 499,5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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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교량의 모든 구조 요소를 강결, 지진하중(철도교에서는 장대레일종하중, 시제동하중) 등 주요 수평하중을 강성이 큰 변위제어 교대가 부담하게 함으로써 교대 외의 모든 부재를 슬림하게 만들어 경관성과 경제성, 내진성능 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일체형교량의 설계 및 시공 위한 기반기술의 개발- 교좌장치, 진동완충받침, 낙교방지 및 전단저항장치, 신축이음장치, 레일 신축이음 등 고가의 부대시설/부속품 필요없는 저비용 고성능 Maintenance-Free 교량시스템의 개발: 교량 부속장치 기존 사용량 대비 70% 저감 및 생애주기비용 30% 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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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일체형 교량 |
무조인트 교량 |
유지관리비 |
철도교 적합성 |
생애주기비용 |
영문 |
Integral bridge |
Jointless bridge |
Maintenance cost |
Adequacy of railway bridge |
Life cycle cost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_평가의견보완_한밭대학교_최병호_제출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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