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6RDPP-C118856-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기술집약형 항공정비산업(MRO) 기술개발사업 기획 |
총 연구기간 |
2016-08-19 ~ 2018-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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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영재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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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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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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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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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항공안전기술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25년까지 세계 8위 항공정비산업 국가 진입을 위한 기술집약형 항공정비산업(MRO)의 중장기 로드맵 수립을 통하여 항공기 정비기술 고도화, 수리·개조 및 부품제작 등 인증체계 구축 * 기술집약형 항공정비산업(MRO) : 인건비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고부가가치형 항공기 부품/엔진 등의 중정비 분야와 수리/개조 및 부가형식증명(STC), 부품 등 제작자증명(PMA) 등, 항공기 설계/제작/인증 기술과 연계된 분야를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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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항공정비산업 |
개조 |
정비조직인증 |
부가형식증명 |
부품제작자증명 |
영문 |
Maintenance & Repair & Overhaul |
Modification |
Approved Maintenance Organization |
Supplemental Type Certificate |
Parts Manufacturer Approval |
최종보고서 |
180618 (기획보고서)_기술집약형 항공정비산업(MRO) 기술개발사업 기획_최종.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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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228 (기획보고서)_항공기 착륙장치·윙렛 수리공정기술 및 국제인증체계 개발_최종.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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