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7CTAP-C116688-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소.대형차 분리 대응 교통사고 안전율 최대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6-10-24 ~ 2018-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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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기동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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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80,000,000 원
기업 : 100,000,000 원
계 : 38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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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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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531,000,000 원
기업 : 188,000,000 원
계 : 719,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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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1. 270kJ 대형차 충격도와 소형차 충돌속도 160km/h를 만족하는 반강성 배리어 -다음의 충돌조건을 만족하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제품 개발 소형차(900kg 혹은 1300kg) 기본구간(배리어 길이의 80%) - 충돌속도 160km/h, 충돌각도 20 지주구간(배리어 길이의 20%) - 충돌속도 130km/h, 충돌각도 20 대형차 전 구간 - 14ton 트럭, 충돌속도 85km/h, 충돌각도 15 (국내 SB5-B, 270kJ)2. 287.5kJ 대형차 충격도와 소형차 충돌속도 160km/h를 만족하는 반강성 배리어 -다음의 충돌조건을 만족하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제품 개발 소형차(900kg 혹은 1300kg) 기본구간(배리어 길이의 80%) - 충돌속도 160km/h, 충돌각도 20 지주구간(배리어 길이의 20%) - 충돌속도 130km/h, 충돌각도 20 대형차 전 구간 ? 13ton 버스, 충돌속도 70km/h, 충돌각도 20 ?(유럽 H2, 287.5kJ)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설계 및 시공 메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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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반강성 배리어 |
소형차 충돌속도 160km/h |
SB5-B 성능등급 |
H2 성능등급 |
충격도 |
영문 |
semi-rigid barriers |
the small car impact velocity of 160km/h |
SB5-B performance level |
H2 performance level |
impact severity |
최종보고서 |
2016_2018_소·대형차 분리 대응 교통사고 안전율 최대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개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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