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5RDPP-C107808-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실사고 기반 차대차 충돌안전성 통합 평가기술개발 기획 |
총 연구기간 |
2015-12-21 ~ 2016-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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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시우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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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08,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8,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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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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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08,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8,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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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교통안전공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ㅇ 자동차 실사고 심층조사분석 데이터를 활용하여 차대차 충돌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평가기술 및 관련 법?제도 현황을 분석하고 도입 필요성이 있는 신기술 및 장치들을 검토하여 차대차 충돌안전성 평가항목, 평가기준 및 평가환경 구축 연구 수행방안 기획ㅇ 충돌안전장치(Passive Safety) 및 능동안전장치를 통합한 자동차 충돌안전성 통합 평가기술 개발 필요성 분석, 자동차 충돌안전성 통합평가 개념 정립, 통합안전시스템 평가 요소 기술도출 및 충돌안전성 통합평가항목, 평가기준 및 평가환경 구축 연구 수행방안 기획ㅇ 아시안(Asian) 더미 및 관련 상해기준?충돌안전성 평가 기술개발에 대한 타당성?필요성 조사 ㅇ 충돌안전성 법제도 개선 및 안전기준 국제조화 전략 수립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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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자동차 |
차대차 충돌안전 |
충돌?능동 통합안전 |
평가기술 |
실사고 기반 |
영문 |
Vehicle |
Car to Car Crash Safety |
Integrated safety |
Test Protocols |
Real Accident data |
최종보고서 |
2015_2016_실사고 기반 차대차 충돌안전성 통합 평가기술개발 기획.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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