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스마트한 기술, 스마트한 투자를 위한 "스마트시티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성황리에 종료
게시일 : 2019-09-06 조회수 : 1648

 

 스마트한 기술, 스마트한 투자를 위한
“스마트시티 기업 투자유치설명회” 성황리에 종료
 

- 5개 중소기업 대상 27건의 투자상담 및 약 220억원의 투자유치의향서 확보  -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스마트시티 관련 중소기업들의 사업화지원을 위해 9월6일(금) 15시 일산 킨텍스에서 「스마트시티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이하,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ㅇ 2019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World Smart City Expo, 9.4∼9.6) 부대행사로 개최된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스마트시티융합얼라이언스* 회원사 중 5개 중소기업이 투자유치희망기업으로 참여했다.

    * (스마트시티융합얼라이언스) 스마트시티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민간협의체로 대·중소기업,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 참여 

□ 특히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중소기업 발표 및 투자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투자유치희망기업을 사전에 공개하고 관심투자자와 1:1 상담을 주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ㅇ 총 27건의 투자상담이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참가기업 모두 4개 이상의 벤처 캐피탈 관계자들과 상담을 가졌으며, 일부 기업의 경우 정해진 시간을 초과할 정도로 상담요청이 들어오기도 했다.

  ㅇ 이번 투자유치설명회에 참석한 벤처캐피탈 투자자들은 미팅종료후5개 기업 대상 총 22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의향서를 제시했으며, 향후 자료보강 및 후속미팅 등 투자유치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 국토교통진흥원은 국토교통분야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기술사업화마케팅, 기술금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투자유치설명회 등을 통해 매년 100억원 이상의 중소기업 투자 및 융자를 연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ㅇ 국토교통진흥원 관계자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사업화과정에서 가장 큰 애로사항이 자금부족”이라며, 투자설명회 등을 통해 국토교통분야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이 분야 투자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190906_보도자료_국토진흥원-스마트시티 기업 투자유치설명회 성황리 종료.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