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진흥원-서울기술연구원, 국민 안전과 삶의 질 보장 위해 ‘맞손’
게시일 : 2019-01-16 조회수 : 1951

국토진흥원-서울기술연구원,

국민 안전과 삶의 질 보장 위해 맞손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진흥원)은 16일 R&D를 통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 이하 서기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 R&D 전문가 정보공유 △ 교육 훈련 및 인적 자원 교류 △ 지식정보의 공동 활용 등 국토교통분야 산업 및 기술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안들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ㅇ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울시에 필요한 기술수요를 발굴하고, 실제 현장 적용 가능한 기술에 대한 공동 R&D를 추진하는 등 국민 체감형 R&D의 실효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국토진흥원 손봉수 원장은 “그간 축적한 R&D 역량을 토대로 양 기관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나간다면 서울의 도시문제 해결은 물론이고, 국토교통분야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190116_보도자료_국민 안전과 삶의 질 보장 위해 ‘맞손’.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