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노사 공동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
게시일 : 2022-12-12 조회수 : 4142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노사 공동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UN 세계 인권의 날을 기념하여 노사 공동으로 인권경영 선언식을 개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ㅇ 국토교통진흥원은 선언식에서는 ‘고객을 존중하고 소통하는 인권경영 리더’가 되기 위하여 인권 보호 대상을 고용관계에서 이해관계자 모두로 확대한 인권경영헌장 개정문을 발표하였다.

 ㅇ 그리고, 12월 2주차(12.10.~12.16.)를 KAIA 인권 주간으로 지정하고, 임직원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금지 교육과 갑질 위험 자가진단을 실시하여 임권침해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ㅇ 또한, 국토교통진흥원은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 사랑의 나눔박스, 교통약자 안전기술 체험, 인권 도서․영화 감상, 인권 골든벨 등 다양한 인권 캠페인을 준비하였다.

 

□ 박승기 원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고객 뿐만 아니라 이해관계자 모두가 서로 존중받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워라벨 근무환경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221212(석간)_보도자료_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인권경영헌장 선언.hwp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