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진흥원, 전사 적극행정·환경경영 실천 다짐
게시일 : 2022-07-04 조회수 : 856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4일(월) 전직원이 함께 하는 ‘KAIA 적극행정 실천 선언식’ 및 ‘환경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국토교통진흥원 임직원은 공공기관의 ESG 경영에 대한 요구가 확대되고 新정부 국정과제를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책무와 역할을 다해야 한다는데 공감하고, 전직원의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로 적극행정과 환경경영방침 선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ESG 경영 : 기업의 경영활동에 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Social), 지배구조개선(Governance)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는 철학

 

□ 적극행정 실천 선언식은 올해 정부가 발표한 적극행정 추진방안에 따라 적극행정을 기관 내 일상적 문화로 정착하기 위해 실천사항을 결의한 자리로, 중점 추진방향으로 ▲적극행정 제도 내실화, ▲적극행정 문화 정착, ▲대국민 소통 확대 및 성과 확산 등을 담았다.

 

 ㅇ 또한 적극행정에 대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전문가 초청 강의도 함께 진행했다.

 

□ 환경경영방침 선포식은 환경경영에 대한 기관장의 추진의지를 표명하고,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자원 절약 등 전직원의 환경보전과 환경경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된 자리로, 노사(노동조합지부장 경제운)가 함께 선포식을 가졌다.

 

□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전문성과 책임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적극행정과 환경보전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환경경영 활동은 정부가 강조하는 공공기관의 ESG 경영과도 맥을 같이 한다”며 “기관장으로서 솔선수범하여 적극행정을 실현하고 환경경영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220704(석간)_보도자료_국토교통진흥원 전사 적극행정 환경경영 실천 다짐(기획조정실).hwp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