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WSCE 2021 스마트시티 공로상 수상
게시일 : 2021-09-17 조회수 : 708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종학,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지난 10일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2021(WSCE 2021)’에서 국토교통부 공로상을 수상했다.

 

 ㅇ 국토교통진흥원은 국내 스마트도시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고 정부의 스마트시티 분야 국제협력 및 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0년 6월부터 부원장 직속으로 스마트시티 성과확산실을 신설하였다.

 

 ㅇ 이번 공로상을 통해 그간의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정책 지원과 정보공유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한국의 스마트시티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국토교통진흥원은 이번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2021’ 행사에서 7개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으며 스마트시티사업단 전시관과 K-City Network 전시관을 운영했다.

 

 ㅇ 그 중 우리나라 스마트시티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스마트시티 탑 어젠다 심포지엄’을 WSCE 2021 주요 행사로 개최하여, 글로벌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외 전문가 교류 및 담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 국토교통진흥원 김종학 원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정부의 스마트시티 정책을 지원하고 정보공유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한국의 스마트시티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210917_(석간)_보도자료_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WSCE 2021 스마트시티 공로상 수상.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