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같이 일하고 같이 크는” 국토교통 중소벤처기업 찾는다
게시일 : 2021-08-13 조회수 : 383

□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국토교통 분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8월 13일부터「일.취.월.장.」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일자리 창출로 취업의 기쁨을, 월등한 기술로 장성한 기업

 ㅇ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도 기술 개발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이룬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ㅇ 공모대상은 우수 기술을 토대로 지난 1년간(‘20.8월~’21.7월) 사업화(매출 확대) 및 신규고용 실적이 있는 국토교통 분야 중소·벤처기업이며 9월 1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ㅇ 특히 올해는 창업 초기 새싹기업(스타트업)에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을 고려하여 ‘20년도 대비 참가대상 및 자격조건을 확대·완화하였다.
   * (‘20년도) 업력 3년 이상 → (’21년도) 업력 무관
   * (‘20년도) 부채비율 500% 미만, 유동비율 50% 초과, 신용등급 BBB 이상 → (’21년도) 무관

 

□ 참여 기업 중 총 7개 기업에 대해 시상하며, 지난 1년간의 일자리 창출 성과 및 매출 실적,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ㅇ 아울러 수상 기업을 포함하여 모든 참여 기업에게는 홍보 및 사업화 촉진 지원을 위해, 향후 국토부가 주최하는 발주처 설명회, 기술피칭데이 등에 초청하여 수요처와의 매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상세내용 확인)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www.kaia.re.kr)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사업화지원Hub실(031-389-6594)


□ 국토교통부 김헌정 정책기획관은 “기업의 성장을 일자리 창출로 연계하여 ”같이 일하고 같이 크는“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에 응원과 지지가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하면서,

 ㅇ “국토교통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지원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사업화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210813(조간)_언론보도_같이 일하고 같이 크는 국토교통 중소벤처기업 찾는다.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