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국토교통분야 민간투자기관-R&D 수행기업 네트워크 강화 추진
게시일 : 2021-05-27 조회수 : 827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5월 26일에 2021년 ‘국토교통 투자도움협의체(이하 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하고, 국토교통 분야 민간투자기관-R&D 수행기업 간 네트워크 마련에 나섰다.

 

  ㅇ 본 협의체는 국토교통 분야 유망기업 투자 활성화 및 유관 정책 자문을 위하여 지난해 10월 발족하였으며, 국토교통진흥원이 주관하고 (사)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후원하며, 국토교통 분야 중소·벤처기업에 관심 있는 16개 민간투자기관으로 구성되었다.

 

  ㅇ 이날 회의에는 협의체 회원사 및 관계자 20여명 외에 올해 신설된 ‘민간투자연계형 R&D*’ 과제 연구진이 참석하여 “민간투자연계형 R&D 네트워크데이(이하 네트워크데이)”를 가졌다.
      * 국토교통 분야의 기술력과 사업화 역량이 검증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하여 ’21년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사업 내 신설된 분야로, 민간투자를 유치한 중소기업 전용 과제(’21년 49.26억원, 과제당 3년 이내 최대 20억원 지원)

 

□ 이날 네트워크데이에는 협의체 회원이 자문위원으로 참석하여, 민간투자연계형 R&D 11개 과제 연구진과 개발될 기술 및 투자유치계획 등에 대한 자문과 함께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ㅇ 이 자리에서는 민간투자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민간투자연계형 R&D 과제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였고, 국토교통 분야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방안을 모색하였다.

 

□ 협의체 운영을 주관하는 국토교통진흥원 관계자는 “국토교통 분야 투자를 통한 기업성장 지원을 위하여, 올해 추진 예정인 기업지원 사업에 협의체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초기 스타트업 및 성장단계의 중소기업을 아우를 수 있는 방향으로 협의체를 연중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ㅇ 국토교통진흥원은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스타트업 지원(멘토링, IR피칭 등), 스케일업 지원(지재권, 사업화 등 전문컨설팅), 공공·민간 판로 개척 및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 210527(석간)_보도자료_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국토교통분야 민간투자기관-R&D 수행기업 네트워크 강화 추진,.pdf 20210526_145507~2.jpg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