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고객제안

고객제안 글보기
고객제안 게시글에 대한 제목, 이름,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제목 한냉지용 아스팔트포장을 위한 개질제 개발
이름 허** 등록일 2006-01-27
겨울철의 강원도, 북한전역 및 중국의 동북3성, 몽골, 러시아 등의 혹한 지역에는 차량의 주행하중 없이 단지 아스팔트포장의 수축에 의해서만, 포장 종방향을 따라 5-10m 간격마다 거의 일정한 패턴으로 포장 횡방향의 저온균열을 발생시킨다. 또한 수축으로 인한 잔류응력 때문에 차량이 주행할 때 쉽게 균열을 발생시켜 심각한 포장파손과 포장수명 단축을 유발한다.
따라서 상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도로서 일반 스트레이트 아스팔트를 대체하는  특수 한냉지용 개질 아스팔트가 개발되어 이를 이용한 아스팔트포장의 건설이 필수적이다.
통일을 대비한 북한의 도로포장 준비로서 그리고 중국북부, 몽골, 러시아 지역의 도로포장을 위해서 한냉지용 개질 아스팔트의 개발을 서둘러야 한다. 이러한 목적에서 본 연구를 제안한다.
상용화 목적으로서는 한냉지 아스팔트포장을 위한 개질제판매와 이 개질제와 관련된 생산 및 시공기술이 영업대상이 될 것이다.

답변입니다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평가원 답변일 2006-01-30
먼저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북한의 도로 인프라는 남한에 비하여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부족한 상황으로 이를 일정 수준으로 구축하는데 많은 시간과 경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정책적, 기술적 검토를 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강원도, 고산지대 등 혹한지에 필요한 기술이므로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특수 한냉지용 개질 아스팔트는 향후 과제 기획 시 채택 여부를 면밀히 검토하겠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연구지원실
  • 담당자김정선
  • 연락처 031-389-6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