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고객제안

고객제안 글보기
고객제안 게시글에 대한 제목, 이름,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제목 신기술 심사위원 선정 관련
이름 고** 등록일 2006-02-01
안녕하십니까? 수고 많으십니다. 건설교통기술평가원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의 한사람으로 사견을 제시하오니 업무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3일자 신기술심사를 하는 [지하 콘크리트 ~ 자가치유 ~수밀화 공법]과 관련하여 우연히 심사자 명단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본 신기술과 관련된 전문분야 학회를 다년간 참여하고 활발히 활동 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심사위원 중 한 두명 정도는 아시는 분들(관련 분야 연구자 등)이 있겠지 하는 바램이었는데 제가 부족해서 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그중에는 이분야에 아주 박식한 분들도 계시고, 연구를 하고 계시는 분도 없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최근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을 추가로 모집한 것은 잘된 일로 생각합니다만, 본인이 알고 있거나 어느 정도 활동하시는 분들은 전혀 없는 것 같아 약간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론 위촉을 해도 바쁘거나 지방에서 올라오기는 힘들지만, 최소 2인 정도의 관련 전문가는 학회 등의 추천을 통해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본인도 신기술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으며, 위의 신기술과는 전혀 무관함을 알려 드립니다.

답변입니다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신기술 답변일 2006-02-07
우리 원에서는 가급적 많은 건설기술 전문가를 신기술 심사에 참여시키기 위해 2004년부터 신기술심사전문가그룹을 확대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귀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귀하께서 보기에 다소 생소한 분들이 포함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는 보다 많은 전문가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문가그룹을 확대할 예정이며, 아울러 신기술심사에 있어 공정성과 전문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심사위원 추천 시 전산에 의한 무작위 추천과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기술자만이 심사위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연구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연구지원실
  • 담당자김정선
  • 연락처 031-389-6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