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고객제안

고객제안 글보기
고객제안 게시글에 대한 제목, 이름,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제목 연구비 정산 관련으로 문의 및 제안 합니다.
이름 연** 등록일 2006-10-13
현재 연구비 정산하는 절차는 제가 알기로는 2가지로 알고 있습니다.              연구비 사이트에서 연구비 사용내역을 입력한 후 거기에 맞춰서 연구비 사용실적보고서 한글파일을 작성하여 평가기관인 건기평에 제출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연구비 사용실적보고서의 양식이 변경되어서 작성하려고 보니 내용이 많이 추가 됐습니다. 예를 들어 재료및전산처리비에서 지급처, 지급처의 사업자등록번호, 수량, 단가 이렇게 내용이 추가 되었는데요 갈수록 사용실적 보고서 작성이 어려워 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산관련 공문을 봤는데 '연구비전산종합관리시스템의 집행내역서로 대체 가능함'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연구비사이트에서 한글파일을 내려 받아서 보니 지금 변경된 양식도 아니고 그렇다고 그전에 양식도 아닌 처음 보는 양식으로 되어 있던데요 과연 이걸로 해도 되는건지 아니면 현재 양식에 맞게 고쳐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연구관리시스템에도 정산입력을 하도록 되어 있는거 같은데요 연구비사이트에서 정산내용을 입력하는데 연구관리시스템에도 중복으로 입력해야 하는건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답변입니다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관리자 답변일 2006-10-16
 사용실적보고 서식의 변경과 연구비카드시스템의 교체로 인한 연구기관의 혼란이 예상이 됩니다. 연구개발비 사용실적보고시 연구개발비 사용명세서는 현행, 연구비카드시스템에 입력된 양식으로 제출하셔도 됨을 알려드리며, 다만, 과제에 따라 추후 보완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건설교통기술연구개발사업관리지침에 제시된 비목별 사용내역서는 정밀정산이나 현장실태조사 등 전문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증빙서류와 함께 작성․제출하시는 사항이며 이 경우 전문기관에서 해당 기관에 별도 통고가 있을 것입니다
  이는, 현금(현금통화)이나 계좌이체(예금통화)등의 과잉유동을 방지하고 연구비카드를 사용토록 함으로써 연구비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코자 제시된 서식으로 규정위반이나 과잉현금통화, 평가결과가 불량한 과제등이 해당이 됩니다.

현재 연구관리시스템에서는 정산입력을 하지 않습니다.

 고객제안 이용에 감사를 드립니다.

목록

  • 담당부서연구지원실
  • 담당자김정선
  • 연락처 031-389-6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