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Q&A

Q&A 게시판 글보기

질문

Q&A 게시글에 대한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처리상태,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간접비-연구실안전관리비 세목이 없을 때, 적립금 사용가능 여부 문의
작성자 강** 등록일 2022-09-27
공개여부 공개 처리상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연구실에서 실험 중 연구원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화'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연구실 안전에 관련된 것은 직접비에서 구매가 불가능하고, 간접비에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접비 내 연구실안전관리비의 세목이 존재하지 않고 따로 예산편성되어 있지 않습니다.(협약용계획서 예산편성에 없음)

이 때, 간접비 내 적립금으로 '안전화'구매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KAIA 답변일 2022-10-11
- 연구실안전관리비에 해당하는 안전화는 간접비의 연구지원비 세목으로 집행 가능합니다.

- 연구개발계획서상 연구지원비가 계상되어 있지않더라도 간접비내에서 연구비계획변경하시어 집행가능하십니다. 간접비 내 세목간 변경은 경미한 변경사항(통보사항)으로, 이지바로 시스템에서 연구비계획 변경하신후 집행하시면 됩니다.


[국가연구개발사업 연구개발비 사용기준]
제5조(직접비와 간접비의 사용용도) ① 법 제13조제3항제1호에 따른 직접비는 인건비, 학생인건비, 연구시설ㆍ장비비, 연구재료비, 연구활동비, 연구수당, 보안수당, 위탁연구개발비, 국제공동연구개발비, 연구개발부담비로 사용할 수 있다.
② 법 제13조제3항제2호에 따른 간접비는 인력지원비, 연구지원비, 성과활용지원비로 사용할 수 있다.

제16조(연구지원비 사용용도) 제5조제2항에 따른 연구지원비의 사용용도는 다음 각 호와 같다.
4. 연구실안전관리비 :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3항에 따라 확보해야 할 연구실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필요한 비용

아울러 Q&A 상단 <연구비 이용정산문의>를 클릭하시면 사업별 회계법인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연구수행중 연구비 이용 및 정산 관련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니 편하게 이용 부탁드립니다

목록

  • 담당부서해당 부서
  • 담당자해당업무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