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Q&A

Q&A 게시판 글보기

질문

Q&A 게시글에 대한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처리상태,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혁신법으로 인한 계획서상 예산 세부내역 미작성 관련 사업비 사용 문의
작성자 김** 등록일 2021-05-13
공개여부 공개 처리상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올해 4월부터 자율주행혁신산업을 수행 중입니다.

올해부터 혁신법으로 인해 협약 신청시 연구계획서에 예산 세부내용은 기재하지 않은 상태로 확정이 된 상태인데,

그러면 연구활동비, 연구재료비 등 각 비목 내 세목별 예산 분배 및 사용 내역은 저희가 자유롭게 정해서 사용하면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영리기관과 비영리기관 각각에 해당되는 규정 모두 요청 드립니다.)

답변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KAIA 답변일 2021-05-17
안녕하세요.

연구비 집행 시, 연구개발비 사용기준에 근거하여 과제와 관련성 있는 범위 내에서 자유로이 지출이 가능합니다. 연구개발계획서나 협약서 내 연구개발비 항목만 기입하는 것이 원칙이고, 구체적인 물품 구매, 대여 등 연구개발비 사용 결정은 연구개발기관이 자유로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리기관의 경우 연구활동비 사용 시 사무용기기 및 소프트웨어, 환경유지비용은 별지 제3호 서식에 따라 작성하여 계획서에 첨부한 경우에만 계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연구개발사업 연구개발비 사용 기준] 제68조(영리기관의 연구활동비 사용기준)
② 영리기관의 장은 연구실운영비 중 연구실 운영에 필요한 소모성 비용을 계상하여서는 아니 되며, 사무용 기기 및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소요되는 비용, 연구실 냉난방 및 청결한 환경 유지비용을 연구개발과제의 협약 체결 당시 별지 제3호 서식에 따라 작성하여 연구개발계획서에 첨부한 경우에만 계상할 수 있다.

이외 영리기관과 비영리기관(출연연, 대학, 기타비영리) 각각에 대한 연구비 사용규정은 ‘국가연구개발사업 연구개발비 사용기준’고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해당 부서
  • 담당자해당업무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