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사업공고 > 건설신기술 글보기
건설신기술 지정 신청건에 대한 관보공고(2155)
담당자 : 나종철 작성일 : 2018-01-09 조회수 : 9234

국토교통부공고제2018-6

건설기술 진흥법14조의 규정에 의한 신기술지정 신청이 있어 같은 법 시행령 제32조제3항의 규정에 의거 공고하니, 동 건의 이해관계인으로서 아래 신기술지정 신청기술에 대하여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이해관계 의견서를 공고일로부터 30일내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에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19

국토교통부장관

신기술 지정 신청

1. 기술개발자

. 성명 또는 법인명(대표자 성명) : 신원알피씨(이성원) 롯데건설(하석주) ③ ㈜한화건설(최광호) ④ ㈜삼안(최동식) ⑤ ㈜흥화(양승인, 이충규)

. 전화번호 : 031-781-8641 02-3483-7823 02-2055-5404 02-6488-8345 02-3455-7572

2. 명칭 : LRib-Deck과 브라켓을 이용한 교량바닥판 캔틸레버 시공 방법(BBCM 공법)

3. 내용요약

<분야>

토목 / 교량 / 교량 상부구조물

<기술의 요지>

본 신청기술인 BBCM 공법은 교량 캔틸레버부 설치시 적용되던 재래식공법인 합판거푸집과 동바리 공법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공법으로서, 강재 브라켓을 지상에서 안전하게 최외측 거더에 설치한 후 공장제작된 LRib-Deck을 강재 브라켓 양단에 설치함과 동시에 LRib-Deck에 기 매입된 철근에 안전난간을 설치하고 현장철근배근과 콘크리트 타설로 캔틸레버부를 포함한 교량 바닥판을 완성하는 공법이며, 본 신청기술인 BBCM 공법은 시공 후 복잡한 가설재의 분리, 해체 등의 고소작업이 필요없어 작업자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시공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으며, 브라켓 설치간격을 넓게 할 수 있어 개수를 최소화하여 캔틸레버부의 시공이 경제적이고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또한, 분리형 강재 브라켓은 캔틸레버의 시공후 브라켓을 간단히 분리함으로써 교량 미관 및 유지보수에 유리한 방법임

<범위>

교량 최외측 거더의 상면에 강재 브라켓(영구형, 분리형)을 설치한 후, 공장제작된 LRib-Deck을 강재 브라켓 양단에 걸쳐지도록 설치함과 동시에 안전난간을 설치하고 현장철근배근과 콘크리트타설로 캔틸레버부를 포함한 바닥판을 완성하는 교량바닥판 캔틸레버 시공 방법(BBCM 공법)

4. 기타 신청 기술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술인증센터 (전화: 031-389-635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해관계인 의견 제출 내용

. 신청기술의 명칭 및 이해관계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의 인적사항

. 다음 각목의 사항과 같이 이해관계가 대립되는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내용

1) 신청기술이 이해관계인 기술을 모방도용한 경우

2) 신청기술이 산업재산권과 관련하여 이해관계인 기술과 분쟁 중에 있는 경우

3) 기타 신청기술이 이해관계인 기술과 이해관계가 있는 경우

. ‘의 내용을 증명하는 상세 설명자료

첨부파일 : 국토교통부 관보공고(2155).PDF

목록

  • 담당부서기술인증센터
  • 담당자문주원
  • 연락처 031-389-6475
  • 담당부서기술인증센터
  • 담당자서종국
  • 연락처 031-389-6483
  • 담당부서기술인증센터
  • 담당자권영종
  • 연락처 031-389-6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