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홍보영상(상세)

국토해양 R&D 2020 (국문)

2014-12-26

우리가 살고있는 도시는 급속한 산업화에 따른 대기오염, 인구집중에 의한 교통체증, 고령화와 같은 문제점을 안고있습니다.

현대사회의 주 에너지원인 화석 자원은 이제 바닥을 드러내기 시작했으며, 자원 남용과 환경 훼손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 이변과 물부족을 발생시켜인간의 기본적인 생존권까지도 위협하고 있습니다.지구표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바다 역시 심각한 오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줘야할 삶의 터전인 지구가 점점 병들어 가고 있습니다.국토해양부는 이렇듯 소중한 삶의 터전을 지켜나가고현재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섯개 분야에 걸쳐 국토해양 2020 시나리오를 마련하였습니다.

기존 도시의 에너지 소모 co2배출을 최소화하는 스마트그린시티.기반 인프라의 고효율 에너지 활용이 가능한 Energy Efficient Infrastructure.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키고 차세대 동력원을 적용하는 Transportation Innovation.신재료 및 해양자원 개발 등 미래산업 창조를 위한 Creative Technology.국토해양공간을 시스템차원에서 통합 관리하기 위한 System of Systems Management.하늘과 땅 바다에서 풍요로운 가치를 추구하는 국토해양부는첨단기술을 융합하고 혁신적인 녹색기술 개발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경제발전과품격높은 사회를 구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영상물의 저작권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 있으며, 무단 사용시 저작권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영상물의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바랍니다.

목록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