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욕설이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사무용품비로 전산소모품비용을 지출 할 순 없는지요?
예) 프린트 토너, 마우스, 기억장치, USB,연구관련 부서내 보안을 위한 서버 등
( 부품 및 업그레이드를 위함이 아닌, 연구를 위한 비용으로 기억장치는 연구자료 안전보존을 위한 구입,
기타는 전산 소모성 부품비용으로 지출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세미나 및 회의시 usb는 발표 자료 등 저장을 위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사무용품중 전산소모품비용으로 사용 가능해야 할 듯합니다.)
3. 회의비 정산시 반드시 회의록(참석자서명부)를 같이 제출해야 하나요? 회의록과 서명부는 비치하는걸로 아는다 정산시 제출해야하는지궁금합니다.
4, 교육훈련비 사용에서, 직접적 연구관련 훈련은 아니나, 기술성과와 관련한 특허 및 관련 자격을 위한 교육비용에 대한 정산도 가능한가요? (예> 특허법, 민법, 상표법, 디자인보호법 등)
지난 10월 21일에 답변한 내용 중 수정사항이 있어 다시 답변을 올립니다.
1. 전산소모품비용에 대해서는 직접비에 있는 “재료비 및 전산처리 관리비”에서 지출해야 합니다. 예)로 말씀하신 연구수행을 위한 프린트 토너, 마우스, 기억장치, USB 등의 구입비가 해당됩니다.
연구관련 부서내 보안을 위한 서버에 대해서는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기기․장비로 “연구기자재 및 시설비”로 지출되어야 합니다. 지출관련 증빙사항은 홈페이지의 규정 및 서식→사용자매뉴얼→정산매뉴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밑줄 친 마우스, 기억장치, USB 는 부정적 집행사례 항목으로 위 지출목록에서 제외됩니다.(정산매뉴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