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욕설이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량성과 기여율에 따른 성과 개수 산정과 관련해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1. 본 과제 논문 기여율 50%, 타과제1 기여율 50%일 경우 -> 본 과제 성과개수 0.5개 인지 1개인지
2. 본 과제 논문 기여율 33%, 타과제1 기여율 33%, 타과제2 기여율 34%일 경우 -> 본 과제 성과개수 0.33개 인지 1개인지
해당 문의를 드리는 이유는 해당 논문작성을 위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의 임차비가 1억원 이상으로 본 과제 포함 2-3개 과제로 임차가 필요합니다.
혁신법에도 해당 내용에 대한 답변이 없어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문의 주신 정량성과 기여율에 따른 성과 개수 산정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기여율 50%(본 과제), 50%(타 과제1)의 경우 관례적으로, 성과 개수는 각 과제의 기여율에 비례하여 분배되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의 성과 개수는 0.5개로 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기여율 33%(본 과제), 33%(타 과제1), 34%(타 과제2)의 경우 동일한 관계에 따라 기여율에 비례하여 산정될 경우, 본 과제에서의 성과 개수는 0.33개로 계산됩니다. 현재 혁신법 및 국토교통 R&D 관련 규정에서는 성과 개수 산정 방식에 대한 명시적인 기준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성과가 여러 과제에 걸쳐 있을 경우, 기여율에 따라 성과를 분배하는 방식이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해 관행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성과 인정 개수는 각 과제의 성과목표 및 평가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KAIA 사업 담당자와 논의하시어, 정확한 적용 기준을 확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