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년도 |
강우시 절/성토사면의 안정성 평가법(안) 및 평가프로그램 개발?보완 강우시 운전규제기준(안) 작성 낙석우려개소의 평가법(안) 작성 및 조사/투자우선순위 선정(안) 설정 철도연변 사면계측방안 및 계측 암반사면안정성 분석 및 대책, 사면위험도 작성을 위한 DB관련 자료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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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성토사면 평가(안) 및 프로그램 구축강우시 운전규제기준(안) 작성낙석개소에 대한 평가(안) 작성낙석우려개소 평가에 기초한 조사 및 투자우선순위 선정 방안낙석우려개소에 대한 대책공법 선정(안)상시 계측 시스템 모델 구성철도연변 암반사면의 안정성분석/대책 설정안정성 분석 및 현장조사 등 관련자료의 DB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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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철도시설물 종합 방재시스템의 구축에 의한 재해 사전 예측으로 열차 주행 안전성 확보 재해시 열차운전 규제 기준 및 철도 연변 사면 위험도 평가 기준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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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철도시설물 안전성 강화 기술 개발을 통한 대국민 신뢰성 제고 재해 사전 예측 및 실시간 예측을 통한 효과적 대처로 대규모 인적, 물적 손실 방지 인력 의존형 재해 대책에서 토탈시스템화된 재해 대책으로의 전환을 통한 인건비 절감 안정된 물류 수송 수단의 확보를 통한 국제 경쟁력 강화 재해시 복구지원시스템에 의한 신속한 운행재개로 대국민 신뢰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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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o철도시설물 종합 방재 시스템의 구축에의한 재한 사전 예측으로 예차 주행 안전성 학보 o재해시 열차운전 규재 기준 및 철도 연변 사면 위험및 평가 기준 정립 o철도시설물 안전성 강화 기술 개발을 통한 대국민 신뢰성 제고 o재해 사전 예측 및 실시간 예측을 통한 효과전 대처로 대규모 인젇,물적 손실 방지 o인력 의존형 재해 대책에서 토탈시시쳄화된 재해 대책으로의 전환을 통한 인건비 절감 o안정된 물류 수송 수단의 확보를 통한 국제 경쟁력 강화 o재해시 지원시스템에 의한 신석한 운행재개로 대국민 신뢰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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