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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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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고속철도II-3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고속철도 선로구축물시스템 안정화 기술개발
총 연구기간 2002-12-01 ~ 2007-10-30
연구책임자 김병석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3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000,000,000 원
기업 : 430,000,000 원
계 : 1,43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72명 총연구비 정부 : 1,700,000,000 원
기업 : 1,688,000,000 원
계 : 3,388,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oG7선로구축물 시스템 개발품의 신뢰성 확보 및 성능 개선
o 고속철도 취약구간 선로구축물 안전성 향상 기술개발
o고속전철교량 하중계측용 교량받침과 국부진동 저감장치의 실용화
o국부진동 해석을 위한 S/W 검증(II)
o선로구축물(궤도, 노반 등) 시스템의 개발 기술에 대한 교육/훈련 매뉴얼 작성 (국 /영문)
o고속전철 교량 건설을 위한 독자적인 관련 핵심 기술 확보
oG7선로구축물 시스템 개발품 개발 및 실용화
색인어 한글 고속전철교량, 콘크리트슬래브궤도 이동하중해석,체결장치 감진장치,방진침목 레일응력해석,접속구간 하중계측 받침,차량궤도 상호작용
영문 High speed train bridge,Concrete Slab track Moving force analysis,Fastening system anti-vibration device,Elasticsleeper Rail stress analysis,TransitionRegion Measurable bearing,wheel-railinteraction
최종보고서 0130_고속철도 선로구축물 시스템 안정화 기술개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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