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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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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TAP-C157056-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을 위한 고효율(97%이상) 추진전력변환장치(DC-DC 컨버터) 핵심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20-04-13 ~ 2021-12-31
연구책임자 이재범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1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9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연구개발 목표] 수소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용 병렬입력-직렬출력 구조의 고효율(97% 이상)·경량화 다중 LLC 공진형 컨버터 개발
1) 실제모델(200kW급)기반 병렬입력-직렬출력 구조의 다중 LLC 공진형 컨버터의 고효율·경량화 최적화설계 기술 개발
※ 목표 효율: 97%, 목표 부피: 부스트 컨버터 설계 대비 20% 절감
2) 병렬입력-직렬출력 구조를 갖는 다중 LLC 컨버터의 모듈 간 평형을 위한 주파수·시비율 혼합 제어 기술 개발
※ 모듈 당 목표 출력 오차: 5% 이내 만족
3) ‘설계 및 제어 기술 검증’을 위한 10kW급 축소형 시제품 제작 및 성능 검증
※ 목표 효율: 97%, 목표 부피: 부스트 컨버터 설계 대비 20% 절감, 모듈 당 목표 출력 오차: 5% 이내 만족
색인어 한글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 고효율·경량화 공진형 컨버터 다중모듈 구조 병렬입력-직렬출력 구조
영문 Hydrogen fuel cell hybrid railway vehicle High efficiency/high power density Resonant converter Multi module structure Parallel input ? series output structure
최종보고서 01. [서식] 최종보고서-20210621(일반과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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