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CTAP-C152137-03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철도 터널내 바닥 여굴 채움재에 따른 궤도 진동영향 저감방안 제시 |
총 연구기간 |
2019-04-19 ~ 2021-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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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국환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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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31,000,000 원
기업 : 110,400,000 원
계 : 441,4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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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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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200,100,000 원
계 : 800,1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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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본 연구에서는 현재 시행중인 여굴 채움재료 기준에 대한 문제점 제시 및 새로운 기준 개정 방안을 제시하고, 현재 운행중인 철도 터널에 대한 유지보수 방안을 제안하고자 함*현장계측 및 수치해석 비교분석을 통해 철도 터널 내 여굴 채움재에 따른 궤도 이상 진동 현상으로 발생하는 궤도 구조체 균열 등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궤도 진동저감에 적합한 여굴 채움재의 배합설계(안) 및 기준 제시*철도 터널내 바닥부에 적용 가능한 보수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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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철도 터널 |
여굴 |
채움재 |
궤도 진동 |
주행안정성 |
영문 |
Railway Tunnel |
Overbreak |
Filling Material |
Track Vibration |
Running Stability |
최종보고서 |
붙임 1. 최종보고서_수정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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