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8CTAP-C129708-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300km/h 이상 고속화에 따른 고속철도 선형관리기준 개정을 위한 기초 연구 |
총 연구기간 |
2017-04-01 ~ 2018-12-31
|
연구책임자 |
조국환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2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7명
|
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
연구기관명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300km/h 이상의 고속철도 선로에 적합한 선형관리기준 개정(안) 제시○ 국내 고속철도 선형관리기준 현황조사 - 국내외 고속철도 선형관리기준 비교·분석 실시 - 국내 고속철도 선로유지관리이력조사 실시○ 수치해석과 현장계측 결과 비교·분석 - 계측개소 선정 및 현장계측 실시 - 차량하중 재하방법을 이용한 수치해석 실시○ 고속철도 선형관리기준 개정(안) 제시 - 비교·분석 검토 및 고찰을 통한 300km/h 이상에 적합한 고속철도 선형관리기준 개정(안) 제시
|
색인어 |
한글 |
고속철도 |
선형관리기준 |
차량 이동하중 수치해석 |
궤도유지관리 |
레일손상 |
영문 |
High-Speed Railway |
Standard for Track Geometric |
Numerical Analysis for moving Load |
Track Maintenance |
Rail Damage |
최종보고서 |
300km(최종보고서)_V3.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