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2020 국토교통 기술이전 포럼 및 설명회’개최
게시일 : 2020-11-17 조회수 : 748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국토교통기술이전협의체(이하 협의체)와 함께 11월 17일(화), 23일(월) 이틀간 한국과학기술회관(소회의실)에서 ‘2020 국토교통 기술이전 포럼 및 설명회’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국토교통기술이전협의체는 국토교통R&D로 개발된 기술의 기업 이전 등을 목적으로 국토교통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대학 및 연구원 등 12개 기술보유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 12개 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 고려대학교, 명지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본 행사 1부는 국토교통R&D 연구성과의 실제 기술이전사례를 발표하는 기술이전포럼이, 2부는 이전을 희망하는 기술수요기관과 기술보유기관 간 1:1 맞춤형 상담회가 진행된다.

 

 ㅇ 이와 더불어 국토교통진흥원은 협의체의 개선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연구자의 애로사항 청취 등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도 마련하였다. 

□ 국토교통진흥원 담당자는 내년에도 이와 같은 맞춤형 행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기업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기를 당부했다.

첨부파일 : 201117(조간)_보도자료_2020 국토교통 기술이전 포럼 및 설명회 개최.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