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진흥원, ‘안전의 날(안전-하데이(Day))’ 행사 개최
게시일 : 2019-12-23 조회수 : 6284

 국토교통진흥원, ‘안전의 날(안전-하데이(Day))’ 행사 개최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23일 본원 에서 근로자의 생명보호,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 인식·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하데이(Day)' 행사를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 안전·보건 관리책임자 사업장 점검 ▲ 산업안전ㆍ보건위원회 개최 ▲ 사업장 위험성 평가 ▲ 임직원 보건상담 ▲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 재난·안전사고 대응 모의훈련 등으로 구성되었다.

 

□ 특히, 국토교통진흥원 손봉수 원장(안전·보건 관리책임자)은 직접 사업장 시설의 유해, 위험요인을 점검하였으며, “이번 `안전-하데이'가 근로자의 안전 문화·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이어 경제운 노조위원장은 “근로자가 안전사고에 걱정이 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조합원들이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모니터링 하겠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 191223 보도자료_국토교통진흥원, ‘안전의 날(안전-하데이(Day)’ 행사 개최.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