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민과 함께 소통하는 '2022 KAIA 서포터즈 제4기' 발대식 개최
게시일 : 2022-07-29 조회수 : 3350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오는 29일 2022년도 'KAIA 서포터즈 제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ㅇ KAIA 서포터즈는 국토교통 R&D의 국민 체감성과 홍보 극대화를 위해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R&D 성과 홍보와 더불어 수요자인 국민이 직접 홍보에 참여하여 전파하는 참여형 소통 홍보 집단이다.

 

 ㅇ 국토교통진흥원은 지난 2019년 1기 모집 이후 4년째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국토교통 R&D에 관심 있고 개인 SNS 채널의 활용도가 높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 이날 발대식은 최근 재확산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본격적인 서포터즈 활동에 앞서 KAIA 기관 소개 영상 시청, 서포터즈 구성원의 자기소개,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콘텐츠 제작 교육 등의 시간을 가졌다.

 

 ㅇ KAIA 제4기 서포터즈는 대학생, 메타버스 강사,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 총 20명이 선발됐으며 내년 1월 말까지 국토교통 R&D에 대한 기사, 카드뉴스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블로그, 개인 SNS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ㅇ 이번 활동에 참여하게 된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최종 우수 활동자에 대한 포상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KAIA 서포터즈를 통해 대국민 소통 확대로 국토교통 R&D 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 220730(조간)_보도자료_'KAIA 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기획조정실).hwp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