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수소시범도시추진단 제1회 머니투데이 수소대상을 수상하다
게시일 : 2021-07-01 조회수 : 933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7월 1일 머니투데이와 국회수소경제포럼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2021년 제1회 머니투데이 수소대상’에서 수소기술대상(훈격: 국회수소경제포럼대표)을 수상하였다.

 

 ㅇ 본 수소기술대상은 수소관련 사업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소산업 기반마련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되는 것으로, 국토교통진흥원 수소시범도시추진단은 지난해부터 ‘수소시범도시사업’을 추진하여 수소기술 국산화와 수소경제 확산 등 수소경제 산업생태계 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 수소시범도시(울산, 안산, 전주/완주), 수소R&D특화도시(삼척)

 

□ 사업 2년차가 진행중인 ‘수소시범도시사업’은 금년 3월까지 각 도시별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였고, 현재는 각 수소시범도시 수소기반시설에 대한 착공 및 시공이 추진되고 있다. 

□ 국토교통진흥원은 본 수소시범도시사업을 통해 수소가 국민 삶 가운데 구체적으로 적용·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수소사회 조기이행 및 혁신성장 동력 창출, First Mover로서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 국토교통진흥원 수소시범도시추진단은 향후 “수소시범도시가  본격적으로 건설됨에 따라 안전성 확보 및 대국민 신뢰도 향상에 역량을 더욱 집중해 나갈 예정이며 또한 이를 제도적으로 뒷받침 할 수소도시법(수소도시 조성 및 운영에 관한 법률)제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210702(조간)_보도자료_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제1회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수상1.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