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고객제안

고객제안 글보기
고객제안 게시글에 대한 제목, 이름,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제목 스마트 도시를 위한 교통 및 물류체계
이름 송** 등록일 2021-03-11
스마트 도시를 위한 교통 및 물류체계
특허 출원 번호 10-2020-0166607
특허 분류코드 Z 입니다.

위의 내용은 전에 기술수요조사를 하라는 안내를 받았지만 개인적으로 특허를 출원을 하였습니다.

스마트 도시의 구조를 나타내는 기본특허의 형태입니다.

아래의 파일을 보아주세요.

스마트 도시가 구조적으로 이동의 편의성 그리고 많은 분야를 감안해야 합니다.
전기 통신 소방 뿐만 아니라 도시의 구조가 자율주행에 적합하도록 해야 하며 여러가지 사항을 검토를 하고 최적으로 만든 기본 특허입니다.

이 도시의 구조는 행과 열을 늘리거나 줄여서 도로의 크기 및 건물의 크기를 처음부터 계획을 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도시의 모든 건물의 정의와 설계를 바탕으로 도로와 같이 올리는 방안입니다.

기존의 설계방식인 2D 도면으로 해석을 하기 힘들것이며 BIM 설계가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도시의 모든 건물의 정의가 기반이 되어야 하므로 지자체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많은 부분이
검토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도시는 여러 기술의 집합이 되고 도시가 유연하게 돌아가기 위해서는

각 기술의 적용이 가능한 방향으로 도시의 구조를 선행해야 합니다.

저는 정보통신전문가 입니다. 도시의 정보통신망의 변화를 만들고 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 도시의 구조는 그 한계를 가집니다. 배관의 문제 뿐만 아니라 여러 ISP 의 중복된 투자 등

제가 생각하는 미래의 도시는 정보통신 뿐만 아니라 도시의 전력 그리고 재생에너지 등을 도시가 제공을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것이 생활 서비스를 구현을 하는 방법이며 건물의 통합멀티플렉서를 통하여 도시내의 모든 건물의 자동제어가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소방 안전 방범 보안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의 로그 기록까지 포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건물 또한 재생의 에너지가 각건물의 태양광 그리고 우수를 이용한 에너지(건물의 높이차를 이용) 등 많은 개발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도시의 생활 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 망과 서버망 그리고 연계된 분야의 담당 오퍼레이터 AI 등을 적용을 위해서 서비스 요청의 정보에 따라 서버망에 그 데이터를 보내고

해당 되는 데이터를 받아 정책을 바탕으로 그 데이터를 분석을 하여 오퍼레이터에게 제공을 하고 관계부서와 협의를 통하여 해결을 하므로

복지 뿐만 아니라 안전 화재 등 모든 상황에 대처를 신속하게 할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의 도시의 구조에 혁신을 바탕으로 인간의 삶의 변화 또한 생각을 하였습니다.

단순히 구조로만 보시지 마시고 이 도시에서 인간의 삶의 변화가 어떻게 이루어질까 많은 고민을 하고 만든 기본 특허입니다.

한국에 적용을 위한 기술 촉진 뿐만 아니라 실증 또한 부탁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송창호(스마트시티의 교통과 물류).hwp (크기:979968 byte)
A20P-0335-KR_특허출원서.pdf (크기:941591 byte)

답변입니다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이성희 답변일 2021-03-12
안녕하세요.

해당 아이디어를 저희원에 제안해 주신점 감사드리며 기술 관련 제안을 하시고자 할 경우,

-> 기술수요조사 참여(우리원 홈페이지-참여-기술수요 조사 및 열린 기획-온라인 기술수요조사)

를 통하여 가능함을 안내 드립니다.

온라인 기술수요 조사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이용 문의는 전략기획실(031-389-632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연구지원실
  • 담당자김정선
  • 연락처 031-389-6459